메뉴 건너뛰기

BATOOART

인사말

바투아트 협동조합의 <바투>‘더 가까이’란 순 우리말로 국·내외로 오랜 시간을 시각예술 현장에서 활동해 온 기획자, 예술가, 문화예술 교육가, 심리상담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대중과 함께 예술과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융합형 선진 문화예술 시스템을 구축하는 단체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문화예술은 각 나라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굴뚝 없는 산업으로서 세계시장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이에 바투아트는 문화 예술 산업의 무한 가능성을 연구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바투아트의 LEDE(리드)산업은 감성 문화예술교육, 해외 문화예술교류, 로컬 문화예술개발, 전시
<Leaning, Cultural Exchange, Cultural Development, Exhibition>를 일컫는 말로 방대한 문화예술산업을 체계화시킨 것입니다.
감성문화예술교육은 인문학과 예술, 생태와 예술, 놀이와 예술 등 미학을 바탕으로 둔 감성예술교육으로 공감대 형성과 주체적인 사고력을 향상시킵니다.

해외 문화예술교류는 오랫동안 해외에 거주하면서 교류해왔던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의 수준 높은 현대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 동시대 예술의 흐름을 담론하는 매개체가 됩니다. 로컬 문화예술개발은 지역의 문화를 연구하여 스토리텔링하고 개발 된 컨텐츠는 지속적인 전문인이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쇼셜큐레이터의 운영 및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전시는 수준 높은 예술 발전을 위하여 예술가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 운영 및 창작되어진 작품은 대중에게 선보여 예술로 삶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바투아트는 이제 문화예술전문인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동참해야 할 때임을 인지하여 미래에너지원을 개발하고 경쟁력있는 우리 사회를 이루는 것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로